자기계발/강의

[직장학개론] - 매너 있는 직장생활법(EBS Culture)

물결이 2020. 7. 26. 21:44

youtu.be/Y9Q-plozPnE

 

이미선(코리아 매너스쿨 원장)

꾀꼬리 같은 목소리로 차분하고 논리적으로 말씀을 잘하신다. 부러운 ㅎㅎ

 

 

직장생활 성공 요인 : 능력, 원만한 대인관계, 좋은 매너

 

*매너가 중요한 이유 

1. 자신의 인격 향상

2. 주위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

3. 성공적인 사회생활

4. 자신이 속한 조직의 이미지 향상

 

*일하고 싶은 선배 유형

배려심 많은 선배(39.8%), 능력 있는 선배(19.1%), 솔선수범하는 선배(17.5%), 리드하는 선배(12.5%), 유쾌한 선배(10.1%)

 

*일하고 싶은 후배 유형

성실한 후배(38.5%), 센스 있는 후배(33.5%), 선배를 존경하는 후배(14.9%), 능력 있는 후배(6.2%)

 

예) 식사 같이 할 때도 먼저 젓가락도 놓고.. 먼저 하는 선배 

팀장님 많이 힘드셨죠 제가 아이스 커피 한잔 타 드릴 까요? 센스 있는 후배..

 

*업무 중 졸거나 서랍 정리, 사적인 전화, 보고 없이 자리 비움, 인사

 

호감을 끄는 인사 매너

- 날씨 이야기 덧붙이기, 새로운 모습에 긍정적인 관심 표현

 

시각적인 이미지는 사회적 지위, 성격, 품격이 드러난다.

 

전화매너 - 용건이 끝나면 감사인사 후 2초 뒤 끊는다.

퇴근 매너 - 동료들에게 인사하고 퇴근한다. "내일 뵙겠습니다. 먼저 퇴근하겠습니다."

 

매너는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을 위한 것!

좋은 이미지 밝은 직장 문화

 

호감을 줘야겠다는 마음 행동 습관화성격인격 인격은 운명을 만든다.

 

 

 

나는 입에 발린 말을 못 한다.

습관화가 안되었다.

진심으로 우러나오는 말은 잘한다.

매너상 하면 좋은 인사말 같은 칭찬들을 연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