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선(코리아 매너스쿨 원장)
꾀꼬리 같은 목소리로 차분하고 논리적으로 말씀을 잘하신다. 부러운 ㅎㅎ
직장생활 성공 요인 : 능력, 원만한 대인관계, 좋은 매너
*매너가 중요한 이유
1. 자신의 인격 향상
2. 주위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
3. 성공적인 사회생활
4. 자신이 속한 조직의 이미지 향상
*일하고 싶은 선배 유형
배려심 많은 선배(39.8%), 능력 있는 선배(19.1%), 솔선수범하는 선배(17.5%), 리드하는 선배(12.5%), 유쾌한 선배(10.1%)
*일하고 싶은 후배 유형
성실한 후배(38.5%), 센스 있는 후배(33.5%), 선배를 존경하는 후배(14.9%), 능력 있는 후배(6.2%)
예) 식사 같이 할 때도 먼저 젓가락도 놓고.. 먼저 하는 선배
팀장님 많이 힘드셨죠 제가 아이스 커피 한잔 타 드릴 까요? 센스 있는 후배..
*업무 중 졸거나 서랍 정리, 사적인 전화, 보고 없이 자리 비움, 인사
호감을 끄는 인사 매너
- 날씨 이야기 덧붙이기, 새로운 모습에 긍정적인 관심 표현
시각적인 이미지는 사회적 지위, 성격, 품격이 드러난다.
전화매너 - 용건이 끝나면 감사인사 후 2초 뒤 끊는다.
퇴근 매너 - 동료들에게 인사하고 퇴근한다. "내일 뵙겠습니다. 먼저 퇴근하겠습니다."
매너는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을 위한 것!
좋은 이미지 밝은 직장 문화
호감을 줘야겠다는 마음 →행동 →습관화→성격→인격→ 인격은 운명을 만든다.
나는 입에 발린 말을 못 한다.
습관화가 안되었다.
진심으로 우러나오는 말은 잘한다.
매너상 하면 좋은 인사말 같은 칭찬들을 연습하자.
'자기계발 >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장학개론] - 끌리는 사람의 백만불짜리 매력(EBS Culture) (0) | 2020.07.26 |
---|---|
[직장학개론] - 직장생활에서의 대인관계 매너(EBS Culture) (0) | 2020.07.26 |
[직장학개론]-직장동료, 내 편 만들기(EBS Culture) (0) | 2020.07.26 |
[직장학개론]-직장상사와 잘 지내는 방법(EBS Culture) (0) | 2020.07.26 |
[TED강의] How to gain control of your free time -Laura Vanderkam (0) | 2020.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