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일기

코로나19백신 화이자 2차 접종 후기(부작용/백신 정보)

물결이 2021. 4. 11. 16:14

3월에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벌써 3주가 지났다.

 

 

3월 -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기

드디어 코로나 19 백신을 맞았다. 잊어버릴까 봐 써두는 후기 접종 기간은 3일이었는데 연령순으로 하여 나는 마지막 날 맞을 수 있었다.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중 화이자가 먼저 순서대로 접

igef.tistory.com

<1차 접종 후기>

 

화이자 백신은 3주 간격으로 2번 접종해야 항체가 생긴다고 한다.

 

그냥 보면 물같은데 그 안에 어떤게 들어있길래 항체가 생길까. 신기할 따름이다..

 

 

다시 받은 예방접종 예진표

 

1차 접종때는 처음이라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2차때는 사실 별 생각이 없었다.

 

예약한 시간(오후)에 접수대에서 접수 → 열체크 → 의사 문진 → 주사실에서 접종 → 예진표 제출

 

앞에 대기인원도 없어서 거의 10분안에 끝남

 

왼쪽 팔에 주사 바늘이 들어가는데 이번에도 아무 느낌이 없었다. 

 

문진할때 화이자는 1차보다 2차에 근육통 등이 올 수 있으니 아프면 타이레놀을 먹으라고 알려주셨다.

 

예진표 제출하고 받은 타이레놀

 

1차때 받은 안내문을 또 받았다.

 

뒤이어 온 접종 완료 문자

 

여기서부터 부작용 이야기

 

결론적으로 나는 아무 반응도 오지 않았다.

 

원래 주사 맞으면 생기는 근육통도 둔해서 그런지 거의 느껴지지 않았고 타이레놀을 먹을 필요도 없었다.

 

3일동안 예의주시하라고 했는데 그냥 지나갔다. ㅎㅎ

 

주변에는 메스꺼움, 두통, 미열, 피로감 등을 느끼고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분들도 계셨다.

 

이런 차이는 왜 오는 걸까??

 

코로나19 백신에 대하여 궁금한 점은 질병관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ncv.kdca.go.kr/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안내

ncv.kdca.go.kr

 

<궁금했던 점 몇 가지 홈페이지 보고 적어둠>

 

1. 코로나19 백신 물질이 우리 몸에 들어와 면역 세포인 B세포와 T세포를 자극한다. B세포는 코로나19에 대항하는 항체를 만들고, T세포는 기억 T세포를 만들어 이후 우리 몸에 코로나19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예방접종을 통해 만들어진 항체와 기억T세포가 반응하고 우리 몸이 바이러스와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공격하도록 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한다.

 

2.mRNA는 체내에서 몇 시간 후에 분해된다. 우리 몸 유전자와 상호 작용X

 

3. 코로나19 백신의 면역 지속 기간 및 장기 면역원성에 대한 연구는 진행중

 

4. 일반적으로 백신 접종 후 방어항체가 형성되는 데는 2주 가량 걸림

 

5. 백신에 방부제 없음

 

6. 화이자 코로나19백신은 mRNA백신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항원 단백질의 정보를 담고 있는 mRNA와 mRNA를 보호하여 mRNA가 체내에서 세포내로 도입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지질나노입자로 구성(흔들지X)

 

7. 임산부는 임상시험 결과가 충분하지 않아 접종 대상에서 제외, 만성질환자는 우선접종 권장대상에 포함

 

더 궁금한 사항들은 위 홈페이지에서 검색.

 

1년 넘게 마스크를 쓰고 다니고.. 언제 끝날지도 모르니 정말 무서운 바이러스다ㅠㅠ

언제쯤에나 당연하게 마스크 벗고 다닐 날이 오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