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베이킹

2주차 라임 크림치즈 마들렌

물결이 2019. 9. 29. 16:18

베이킹 두번째 시간~

오늘은 조금 일찍 도착해 재료 셋팅 준비도 도와드렸다.

 

기본재료

친구와 둘이 만들 재료 양

 

전란 3개 설탕 110 물엿 30 꿀 10 소금 약간

라임제스트

박력분 125 아몬드파우더 20 베이킹 파우더 3 

버터 130

크림치즈 다이스

 

선생님의 설명과 시범을 보고 자리에 돌아가 만들어 본다.

 

스텐레스 볼을 준비한다. - 계란,설탕물엿을 중탕해야하니 유리볼보다 좋다고 한다.

 

1. 계란을 볼에 깨서 넣고 섞는다. 휘핑기를 바닥에 놓고 친다

2. 설탕, 꿀,물엿 소금을 넣고 한번 더 젓는다.

3. 버터녹이기 - 60도로 만졌을 때 따근한 정도

4. 계란,설탕,꿀,물엿을 넣고 좋은 볼을 중탕불에 넣고 녹인다.

  - 설탕이 안녹았기 대문! 설탕이 제대로 안녹으면 다 만들고 나서 까만점이 생긴다

5. 박력분+아몬드파우더+베이킹파우더를 체쳐 넣고 가운데부터 천천히 섞는다

6. 버터 녹인거 넣고 10초 기다린다

7. 젓는다

8. 제스트 넣고 또 젓는다

9. 얼음 볼에 담아 찬물 넣고 위에 올려둔다. 버터가 굳으면 짜기가 좋다!

  - 원래는 랩핑해서 냉장고에 30분 이상 뒀다가 팬닝한다는데 우린 시간이 없기때문에 얼음볼을 이용했다.

찬물+얼음 넣은 볼에 올려놓은 반죽!

10. 크림치즈를 일센치 정도로 잘라서 준비해둔다

11. 마들렌판에 팬닝하고 크림치즈 다이스를 올려서 오븐에 구우면 끝!

(선생님이 주신 레시피에 180도 오븐에서 12분 정도 굽는다고 되어있다.)

크림치즈 듬뿍넣어 내맘대로 팬닝함, 양이 들쭉날쭉해서 선생님이 시범도 다시 보여 주셨다 ㅎㅎ
막 구워서 나온 촉촉한 마들렌!!
판에 놓고 식혀준다 ㅎㅎ 치즈가 쏙쏙 들어간게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포장해서 들고가다 찍어봄 ㅎㅎ

컨디션이 안좋아 사진을 많이 못찍었다 ㅠㅠ

 

선생님 말씀대로 구운 당일은 겉은 바삭 속은 촉촉했고

하루가 지나니 겉과 속이 다 촉촉한 마들렌이 되었다.

 

내가 만들어서 그런지 진짜 맛있었다 ㅎㅎ